당신의 소개팅이 실패하는 이유


참가자들은 캐릭터로 소통하고 얼굴은 최종 커플이 결정된 참가자끼리 동의하면 공개된다. 헥사곤 정예진 팀장은 “목소리와 캐릭터만을 통해 대화하다 보면 내적인 면에 집중해 좀더 잘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대학생 이원영씨는 올해 초부터 동네 친구를 찾기 위해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동네 위치를 설정한 다음, 소개글을 보며 취향이 맞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식이다. 이씨는 12일 “미리 취향을 공유하다 보니 나와 잘 맞는 사람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소개팅의 성공여부는 3초 안에 결정 난다는 것이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또 ‘맞선을 보는 적정 나이는 몇 살부터라고 생각하는가? ’라는 질문에는 남성의 경우 ‘31~33살’(38.8%), ‘28~30살’(34.1%), ‘34~36살’(12.9%), ‘뚜렷한 나이의 기준은 없다’(9.1%), ‘25~27살’(5.2%)는 순으로 답했다. 8.9%의 남성 응답자는 ‘말이 너무 많거나 혹은 없는 사람’을 소개팅 최악의 상대로 생각했다. 또 마음에 들지 않는 소개팅 상대를 거절하는 방법으로 ‘인연이 아닌 것 같다’는 표현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된 소개팅 앱 중, 개발자가 제시하는 연령으로 17세가 sixty six.2%(210개)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는 성매매 조장 앱들의 제시 연령이 낮아 17세 이상이라면 10대 청소년들도 쉽게 성매매 조장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뿐만 아니라 조건만남 경험 청소년 중 60.8%가 소개팅 앱을 통해 상대를 만난 것으로 나타나 조건 만남을 하는 청소년들이 쉽게 소개팅 앱으로 유입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는 소개팅 시 특히나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외적인 요소보다 매너와 대화 내용이 중요함을 알 수 있는 결과다. 소개팅도 엄연히 취업 면접처럼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매력을 어필해야 하는 중요한 자리다.


둘의 대화가 어떻게 흘러갔는지 알 순 없지만, 여자의 거절에 꽤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유는 ‘애티튜드(식사 예절, 말투, 시선 처리 등)’ ‘취향’ ‘외형’이다. 한편, 소유진은 부부싸움 후 미안함 정도에 따라 남편이 요리하는 메뉴가 달라진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는 "싸운 뒤엔 남편이 밤새 끓인 정성이 들어간 요리로 미안함을 표현한다"고 말했습니다. 소유진은 선배 심혜진의 소개로 만난 백종원과 2013년 결혼했습니다. 결혼 전 둘은 무려 8개월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만날 정도로 서로에게 푹 빠져있었다고 합니다. 잘못된 신앙이나 엉뚱한 일에 빠져 있는 사람도 많고,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도 정신이 맑지 않은 사람도 너무나 많다. 내가 위에 적어 놓은 수박남과의 대화를 보며 많은 사람들이 이미 눈치챘을 것이다.


이에 본지는 소개팅 앱의 문제점과 관련 대책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메타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교류하고 만남을 이어 갈 수 있는 ‘메타버스 소개팅’ 앱도 눈길을 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지난해 출시된 한 앱은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이 앱은 나만의 아바타를 생성해 원하는 상대와 실시간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쉽게 말해 만나서 못(안) 할 얘기는 톡으로도 하지 마라. 얘기를 나누다 보면 불편한 연하 쪽에서 되려 ‘말 놓으세요’라고 제안을 한다. 이것은 당신에 대한 경계를 한 단계 낮추겠다는 의미까지 담고 있으므로, 조심스레 말을 놓기 시작하면 된다.


소개팅 시 가장 적절한 만남 요일로 응답자의 과반(남 fifty six.7%, 여 48.0%)이 ‘토요일’을 꼽았으며 그다음은 높은 응답률로 ‘금요일’(남 26.0%, 여 37.3%)이 차지했다. 많은 미혼남녀들이 소개팅 약속을 잡을 때 ‘다음날 쉴 수 있는지’를 주요하게 고려하여 일정을 정했다. 소개팅에서 어떤 질문을 나눠야 하는지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개팅에서 나누어야 하는 가족의 모습과 관련한 질문을 공유합니다.


단기간에 성장한 ‘소개팅 어플’ 소셜 데이팅 앱 시장에서 개인 보호 규제가 미비해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일부 앱의 경우 개인 인증절차가 부실한 탓에 익명성을 빌린 타인 사칭, 금품 요구 등의 범죄가 쉽게 발생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법적 처벌은 아직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직장인 김모씨(25‧여)는 소개팅 어플에서 한 남성을 만났다. 며칠 동안 채팅을 주고받자 믿음이 생겨 직접 만나보기도 했다. 어느 날 그는 김씨에게 ‘지갑을 잃어버렸으니 급전을 빌려 달라’고 부탁했다.


소개팅 자리에서 음식값 정산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 중이라는 한 남성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의견이 갈리고 있다. 소개팅에 반반 문화도 괜찮다는 의견과 연애를 못 하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는 지적이 팽팽하게 맞서는 중이다. 프리미엄 돈카츠가 지금처럼 대중화 되기 전부터 유명한 집. 안심과 등심 다 맛볼 수 있는 모듬 카츠 주문. 뭐 반찬이나 국은 비슷비슷하여 각설하고 돈카츠.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강남 오피 강남 안마 오피가이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